지난 주말에 단풍구경하러 반짝 다녀 왔습니다. 나중에 다 잊어버릴거라 저를 위해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여러분께 참고가 되면 더 좋구요 :)
먼저, 단풍구경하기 제일 좋은 때는 10월 셋째주나 넷째주인것 같습니다.
가장 가까운 공항은 McGhee Tyson Airport (TYS) 이고 샌프란시스코/산호세에서는 한번 갈아 타야 갈 수 있습니다 (Knoxville 공항이라고도 불림).
공항이 작아서 렌트카 센터가 공항안에 있고 스모키 마운틴 입구에 있는 마을인 Gatlinburg 까지 약 1시간 20분쯤 걸립니다. 가는 길에 주유소가 아주 많습니다.
Gatlinburg 로 들어갈때 Pigeon Forge 라는 도시를 지나는데 라스베가스 축소판처럼 보입니다. Pirate Voyager Dinner & Show 적극 추천합니다. 예약만 하고 가지는 못했는데 자기들이 전화를 해서 못오는 것을 확인하고 시간이 지났는데도 환불해 주었습니다.
Gatlinburg 에는 이런저런 볼거리가 많습니다. 숙박은 이곳에서 하시는게 편하고 (Old Creek Lodge 추천) ,아침식사로 Crockett's Breakfast Camp 에서 메밀팬케익 강추합니다. Best Italian Cafe & Pizzeria in Elks Plaza 도 아주 오래된 곳으로 파스타와 피자 맛있습니다.
단풍이 온 산들에 걸쳐서 다 있었는데 Baskins Creek Trail 단풍이 특히 좋았습니다.
Bryson 이란 곳에서 기차를 타고 단풍을 볼 수 있는데 기차안에서 찍은 사진도 몇장 건졌네요.
첫날에 이어 둘쨋날에도 여전히 비가 왔는데 이게 오히려 잘 되었습니다.
잠깐 그친 비사이로 반짝 해가 나왔는데 단풍에 환희 비치었네요
오후에는 비가 그치고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금/토/일/월 3박 4일의 여행이지만 오며 가며 하루씩 빼고 토/일 이틀있었는데 비도 오고 안개도 많이 꼈습니다. 특히 제일 유명한 Clingmans Dome 은 두번 갔었는데 날씨가 좋지 않아서 전망을 제대로 보진 못했네요. 그래도 제가 본 단풍중에는 제일 좋았습니다. 그리고 테네시주가 어디 있는지도 확실히 알았구요. 시간내서 꼭 다녀 오세요 :)
= 추천 트레일
Clingmans Dome
Baskins Creek Falls
Alum Cove
Chimney Top
Mingo Falls
Grotto Falls
Cades Cove (여긴 멀기도 하고 여기까지 안 가도 멋있는 곳이 많은 것 같아요)
= Gatlinburg 볼거리
https://www.gatlinburg.com/things-to-do/
Sky Bridge
Sky Lift
Star Cars